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루테인 눈 건강

by 창고 지기 2022. 11. 23.
반응형

루테인은 실제로 인간의 눈 건강에 유익하며 인간 눈의 황반 부위에 존재하는 주요 카로티노이드입니다. 현재 사람들은 자연에서 850가지 이상의 카로티노이드를 발견했지만 눈에 도달할 수 있는 카로티노이드는 두 가지 종류뿐이며 그중 하나가 루테인으로 황반부를 보호하는 것에서 루테인의 중요성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먹지 않는 이유

눈 건강에 대한 약품이나 건강 식품에 대한 두려움은 큽니다. 루테인의 안전성에 대한 사람들의 걱정과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임상 사례에서 루테인을 먹은 후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또한 단시간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강 루테인은 먼저 위에서 흡수된 다음 혈액에 통합되어야 하며 눈으로 전달되기까지 한두 달이 걸립니다. 

이 시간은 매우 길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주일 동안 지속적으로 복용해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복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루테인 보충제는 안전하다.

2013년에 발표된 연령 관련 안질환 연구 2(AREDS2)에서는 1일 10mg을 복용하는 것이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영양협회"(CRN)에 따르면 20mg/일도 안전합니다. 

kg/day를 주입했으며 독성의 징후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루테인을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장기간 복용하면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사람도 있고, 몸의 건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복용을 중단하면 노랗게 변한 피부가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루테인은 항산화, 항염증, 유해한 블루라이트 흡수, 시력 개선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테인은 2개의 케톤 고리, 2개의 수산기, 40개의 탄소 골격을 가지고 있으며 특수한 화학 구조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결정합니다. 

루테인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이 던진 전자를 받아 슈퍼옥사이드 음이온(O2-), 과수산기 자유 라디칼(HO2-) 및 수산기 자유 라디칼(OH-)과 같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자유 라디칼의 파괴 능력을 감소시키고 적시에 산화 스트레스 연쇄 반응, 자유 라디칼이 전자를 다른 세포로 던지는 것을 방지하고 세포막, 단백질 및 DNA의 지질 분자 층을 파괴하고 미토콘드리아의 정상적인 기능을 손상시킵니다.


전자스크린에서 생성되는 430~500nm의 블루라이트에 장기간 노출되면 황반변성 및 백내장을 유발할 수 있으며, 루테인 흡수 피크 파장은 바로 블루라이트 대역인 460nm 부근이기 때문에 루테인은 40~90%의 눈에 들어오는 블루라이트 블루라이트로 인한 안전 손상을 줄이고 광수용체 세포를 보호합니다.

또한 루테인 보충은 염증 관련 인자의 분비를 억제하고 혈관 내피 성장 인자(VEGF)의 발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루테인은 망막의 광전 변환에 참여하여 ERG a 및 b의 진폭을 증가시켜 시력 및 대비 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루테인의 적절한 보충은 눈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루테인은 매우 안전한 물질로 경구투여 시간이 너무 길어 효과를 보기 힘든 경우에는 루테인 안대를 사용하여 보충거리를 단축할 수 있으며 눈과 가장 가까운 곳에 직접 바르고 경피투여를 하시면 됩니다. 작업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반응형

'건강한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공통 체중감량 식품  (0) 2022.11.08
아이를 위한 건강 식품  (0) 2022.11.08
대두 콩의 놀라운 여양소  (0) 2022.11.04
청소년 탈모의 원인  (0) 2022.11.01
고단백 식품 순위  (1) 2022.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