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세계 공통 체중감량 식품

by 창고 지기 2022. 11. 8.
반응형

요즘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랑의 말은 '살 빠졌네?'가 아닐까요?

그러나 돈을 버는 것이 쉽지 않듯 체중을 줄이는 것도 똑같이 어렵습니다. 오랫동안 체중을 감량해 왔지만 결코 살이 빠지기는 쉽지 않습니다.

합리적인 방법으로 살을 빼고 세계적인 인정한 다이어트 식품을 알아봅니다.

 

세계에서 가장 체중 감량 식품으로 인정받는 8가지 식품

 

1. 닭 가슴살

살을 빼고 싶은 사람이라면 흰살코기가 붉은 살코기보다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에 더 적합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흰 살코기인 닭가슴살 은 저칼로리 고단백으로 100g당 19.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요리도 간편하고 가격도 저렴하여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의 필수품입니다. 

 

응용방법

- 삶은 닭 가슴살은 맛이 없지만 찬물에 삶아 먹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구이도 맛있습니다.

- 작은 볶음과 같은 고기 요리법은 고기를 닭 가슴살로 대체하여 볶음을 만드는 것과 같이 맛도 아주 좋습니다.

- 닭가슴살 정말 싫다면 껍질을 벗긴 닭다리 만 먹어라 칼로리도 거의 비슷하고 맛도 맛도 더 좋다.

 

2. 오트밀

오트밀은 체중 감량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지방 감소 성분입니다.

귀리는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은 GI 값이 매우 낮은 복합 탄수화물로 혈당 변동을 일으키기 어렵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특히 포만감이 강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영양소, 특히 B 그룹 비타민은 신진대사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쌀국수 대용으로 사용되는 이러한 굵직한 곡물은 배고픔에 강하고, 지방을 연소시키며, 살이 잘 찌지 않으며, 요리의 간편함과 더불어 살 빼기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응용방법

- 시중에 판매되는 귀리는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구매 시성분 목록에 "귀리"만 있는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입자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 귀리 30g + 우유 250ml + 사과 1개(소)는 기본 저지방 아침식사, 귀리 15g + 무설탕 요구르트 120ml + 깍둑썰기한 과일 + 설탕 대용품.

- 단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오트밀 끓일 때 소금, 고춧가루, 고춧가루를 약간 넣어 드시면 맛도 좋습니다.

 

3. 브로콜리

'채소 왕', '채소 왕'으로 알려진 브로콜리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100g당 36칼로리의 저칼로리, 둘째,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식욕억제, 포만감 증진, 장운동 촉진 , 셋째, 브로콜리는 희귀 고단백 야채 , 장기간 채식주의자를 위해 더 많은 준비를 적당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카로틴 과 플라보노이드  함유되어있어 신체의 기름 흡수를 억제하여 대변과 함께 배출합니다.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합니다.

응용 방법

- 과도한 기름 온도는 브로콜리의 영양소를 파괴하므로 찌거나 끓이는 조리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브로콜리는 깍둑썰기해서 끓는 물에 데쳐 먹기도 하고, 포장 후 냉장고에 보관하기도 하고 냉장고에 보관하기도 좋다.

 

4. 계란

계란 단백질의 아미노산 조성은 인체의 요구에 가장 가깝고 다른 동물성 단백질보다 우수합니다.

계란 은 약 70~75칼로리이지만 약 6g의 단백질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률은 98% 에 달합니다. 아무도 살 수 없는 최고의 단백질 섭취원입니다.

계란은 또한 신체에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침으로 계란을 먹으면 하루 330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계란은 요리하기 쉽고, 싸고, 보관하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놓칠 수 없죠!

 

- 건강한 성인은 하루에 계란 1개면 충분합니다 계란이 혈청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미친다는 명확한 증거는 없지만 여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5. 현미

현미는 사실 현미이지만 단백질 함량, 식이섬유 함량, 비타민 함량, 미네랄 함량이 백미보다 높습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완성 후 쌀이 되는 현미는 맛과 색이 더 좋지만 비타민 B의 함량은 원래의 1/4에 불과합니다.

즉, 다이어트 중 현미를 먹는 것이 백미보다 다이어트에 더 적합합니다!

 

6. 우유/요구르트

우유는 단백질, 비타민 B, 칼슘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에 매우 좋습니다.

우유보다 맛도 좋고 맛도 좋은 요구르트도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 더 적합하고 체중 감량에도 적합하다.

우유/요구르트는 칼슘이 많이 함유된 희귀 식품으로칼슘 섭취가 충분하면 체지방 합성을 억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욕을 떨어뜨릴 수 있으며 반대로 칼슘섭취가 부족하면 지방이 축적되기 쉽다!

따라서 우유/요구르트를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은 체중 감량, 근육량 증가 및 뼈 강도 증가에 효과적입니다!

 

7. 심해어 생선

생선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돼지고기, 양, 쇠고기보다 지방 함량이 낮아 체중 감량에 더 적합합니다.

게다가 심해어에는 몸에 직접적으로 합성되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와 뇌세포의 성장과 강화, 신진대사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16년간의 연구에서 심해어를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수명을 연장하고 2년 더 오래 산다는 사실이 입증됐다고 보도했다.

 

8. 자몽

자몽이라고도 불리는 자몽은 100g당 33칼로리만 함유되어 있고, 당도도 매우 낮지만 펙틴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체중감량을 촉진시키는 기적의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샌디에이고 영양센터에서도 자몽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막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자몽은 비타민 A, P, C, B1, B2, 라이코펜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여 항산화, 항노화, 일광화상 예방, 피부 컨디셔닝 효과가 있어 최고의 과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위해 하나.

 

- 자몽은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냄새도 맡을 수 있습니다. 향기의 "노카톤"은 교감 신경을 자극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 자몽 고기는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몽 껍질도 살을 뺄 수 있습니다. 자몽 껍질을 씻어서 채 썰어 햇볕에 말려 차를 만들어 먹습니다. 끓인 물을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이러한 식품만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물 외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는 모두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균형 잡힌 영양은 칼로리를 조절하고, 날씬한 몸은 가장 "믿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반응형

'건강한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테인 눈 건강  (0) 2022.11.23
아이를 위한 건강 식품  (0) 2022.11.08
대두 콩의 놀라운 여양소  (0) 2022.11.04
청소년 탈모의 원인  (0) 2022.11.01
고단백 식품 순위  (1) 2022.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