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아이를 위한 건강 식품

by 창고 지기 2022. 11. 8.
반응형

기후 변화와 일교차가 심할 때 아이들의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이들을 위해 가급적 인스턴트를 줄이고 가벼운 요리와 기본을 통하여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1. 통곡물을 추가한다.

통 곡물에는 철분, 비타민, 마그네슘, 아연, 조섬유 등 아기에게 필요한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해서든 먹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2. 키위 비타민의 보고

키위는 비타민 C가 너무나 풍부한 과일입니다. 분석에 따르면 키위 펄프 100g당 비타민 C의 함량은 100~420mg으로 과일 중 'VC의 왕'이라 불릴 수 있다. 또한 단백질, 설탕, 지방, 칼슘, 인, 철 및 기타 미네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와 풍부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열을 내리게 하고 불을 낮추며 건조함과 설사를 촉촉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키위 가운데 씨가 있는 부분은 소화가 잘 되지 않으므로 아기에게 너무 많이 주지 않도록 합니다.

3. 시금치
시금치가 아기에게 제공하는 주요 영양소는 비타민 A와 엽산, 그리고 약간의 비타민 C와 철분입니다. 아기들은 일반적으로 좋아합니다. 접시 옆에 데코로 사용하거나 토마토소스를 얹거나 아기 샌드위치에 양상추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가끔은 시리얼도 괜찮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아기 시리얼도 아주 건강위주 제품입니다.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매할 때 염분 함량이 낮은 아기 전용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우유와 함께 시리얼 아침 식사를 먹어야 할 때 그리 부다감을 갖지 않아도 됩니다.

5. 최고의 견과류: 아몬드

아몬드에는 예상치 못한 많은 영양학적 이점이 있습니다. 아몬드는 심장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E와 철,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아기의 건강에 매우 유익한 기타 미량 원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가공되지 않은 생 아몬드는 아기가 먹는 저지방 식품으로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3세 미만의 아기에게는 통아몬드를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다진 아몬드가 좋습니다.

6. 살코기

살코기는 활발하고 성장하는 아기를 위해 혈액 세포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쇠고기를 먹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아기를 위해 쇠고기 햄버거, 쇠고기 만두, 쇠고기 소스로 얇은 국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정도만 머릿속에 넣고 아이를 위해 조금씩 재료를 선택하여 충분한 영양이 섭취되도록 하면 좋습니다.

처음부터 엄마가 조금씩 해주는 요리는 아이의 평생 입맛을 좌우하게 됩니다.

 

반응형

'건강한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테인 눈 건강  (0) 2022.11.23
세계 공통 체중감량 식품  (0) 2022.11.08
대두 콩의 놀라운 여양소  (0) 2022.11.04
청소년 탈모의 원인  (0) 2022.11.01
고단백 식품 순위  (1) 2022.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