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잘못 알고 있는 건강 상식

by 창고 지기 2022. 11. 8.
반응형

1.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신장에 부담이 간다? 
반대로 신장 기능과 심장 기능이 정상이라면 물을 더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마시는 것은 물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신체의 필요량과 운동량이 다릅니다. 매일 자신의 상황에 따라 1.5~2리터의 물을 마실 수 있으며, 소변 색은 맑고 옅은 노란색을 기본으로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변비가 개선되고 요산이 감소하며 건조한 겨울에는 물을 마시면 입과 목도 촉촉해진다. 

 

2. 레드와인을 마시면 혈관이 부드러워질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은 적포도주가 레스베라트롤과 다른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혈관을 부드럽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적포도주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의 함량은 높지 않아 매일 조금씩 마시는 것은 항산화와 항동맥경화에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그 이전에 레드와인도 술입니다. 레드와인의 12~15% 알코올은 무시할 수 알코올 수치입니다.

3. 건포도를 세척해야 하나요?
건포도를 밀봉포장으로 사면 씻지 않고 먹을 수 있다. 포장된 식품은 엄격한 위생 요구 사항이 있으므로 포장하기 전에 전문적인 세척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건포도를 대량으로 구입했다면 표면의 먼지를 씻어내고 건조하고 위생적인 ​​곳에서 다시 한번 말리는 것이 좋다.

4. 바나나, 파인애플, 우유, 두유, 감을 공복에 먹으면 안되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공복에 술을 마시거나, 너무 차갑고, 맵고, 신 음식을 섭취하여 위장을 자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은 권장하는 곳도 있지만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이는 주로 신체 상태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먹고 나서 불편하지 않다면 그 "금기"를 무시하고 자신 있게 먹어도 된다는 뜻입니다.

5. 죽을 먹으면 위장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까? 
흰죽은 다른 음식에 비해 확실히 소화가 잘 됩니다. 중병에서 회복 중이거나 수술 직후에는 위장 기능이 상대적으로 약해 흰 죽이 좋은 선택이다. 그러나 죽만 오랫동안 먹으면 영양실조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또한 위장의 소화 기능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죽을 먹으면 혈당이 빨리 올라가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죽을 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남은 음식은 냉장고에 보관하기 전에 차갑게 해야 할까요? 
박테리아 증식 대문에 이런 얘기가 나온 것입니다. 음식은 랩에 싸서 냉장고에 바로 넣는 것이 더 좋습니다. 식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이렇게 하면 박테리아가 덜 증가하지만 전기는 조금더 소모됩니다. 

8. 열이 나면 계란을 먹으면 안되나요? 
계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열이 있을 때 계란을 먹으면 열이 더 많이 발생하여 질병의 회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현재 이 주장을 뒷받침하는 연구가 없습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먹고 나면 다른 음식이 신체에 다른 칼로리를 가져옵니다. 그러나 계란 한두 개를 먹으면 추가되는 칼로리는 체온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계란은 맛있고 영양가가 높으며 값이 싸서 열이 날 때도 먹으면 몸에 좋다고 합니다.

9. 매운 음식을 먹으면 여드름이 나기 쉽다? 
명확하게 알려주는 매우 권위 있는 연구는 없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에 "매운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모든 종류의 매운 전 골과 떡볶이 고기 닭발 곱창 등 고지방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이 문제가 아니라 어떤 음식이냐가 더 중요합니다. 삼겹살, 케이크, 비스킷, 설탕에 절인 과일 등과 같은 고당 및 고지방 음식 자체는 여드름의 위험을 증가시키기 정말 쉽습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한다면 가끔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한 고당 및 고지방 음식을 적게 섭취하여야 합니다.



반응형

'생활의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성이 운전 잘하는 방법  (0) 2022.11.07
계피의 영양과 부작용  (1) 2022.10.29
수족 냉증 원인  (0) 2022.10.29
사랑 받고 자란 아이의 특징  (0) 2022.10.17
전기메트 온수메트 고르는 방법  (0) 2022.10.13

댓글